1.아론의 집안에게 주어진 책임
하나님께서는 아론의 집에 특별한 하나님의 일을 담당시키십니다. 그들에게 성소를 더럽히는 죄에 대하여 책임을 지도록 하였습니다. 분명 이들이 하나님의 제사장으로 섬기는 일은 참으로 복된 일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복된일을 맡기시면서 하나님께서는 분명한 책임도 함께 묻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론의 집안에 특별한 은혜도 주셨지만 아울러서 맡겨진 일에 대하여 책임도 함께 물으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우리도 하나님께서 직분을 통하여 우리가 더 큰 은혜를 받도록 허락하시지만 맡겨진 일에 대하여 책임도 함께 물으신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도 우리에게 맡겨진 직분에 대하여 항상 하나님께서 그 책임도 함께 물으신다는 사실을 알고 맡겨진 일에 충성되이 섬기는 자들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내게 맡겨진 사명과 함께 주어진 책임을 다하는가?
2.질서의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아론의 집에 성소를 맡도록 하시면서 그 일에 필요한 일군들을 함께 허락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서로가 각자의 역량대로 함께 섬기도록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레위인들을 세워서 아론과 그의 아들들을 돕도록 하셨습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일을 우리에게 감당케 하시되 서로에게 맡겨진 영역속에서 질서롭게 일하도록 하십니다. 하나님을 위해 행하는 일을 우열로 정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그 모든 일들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각각의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는 맡겨진 직분에 충성하여 질서롭게 행하는 것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가장 선한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묵상하기
내게 맡겨진 일에 온맘다해 충성하고 있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