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온 우주의 왕이신 예수님(15-17절)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이시면서 직접 우리와 같은 몸을 입으시고 이 땅에 오심으로 하나님의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분은 만물보다 먼저 계셨고 만물의 창조자 이시며 그분으로 인하여 모든 것이 나왔습니다. 그분으로 인하여 이 세상의 모든 것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에수님은 온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 그 자체이십니다. 예수님은 모든 것의 시작이 되십니다. 예수님은 온 세상 만물을 관리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구원의 주님으로 믿는 예수님은 온 우주를 주관하시는 왕이시며 주인이십니다.
묵상하기
우주의 왕이신 예수님으로부터 주어진 구원에 대하여 풍성한 감사함으로 살고 있는가?
2.오직 한길 예수님(18-20절)
교회의 머리는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부활의 첫열매 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땅에 있는 것이나 하늘에 있는 것이나 모든 만물이 오직 예수님을 통해서 하나님께 나아 갈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오직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흘리신 그 보혈의 통로를 통해서만 모든 피조물은 하나님께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예수님 없이 하나님과 만나는 것은 그 자체가 불가능한 일입니다. 예수님 없이 감히 구원을 논하는 것 자체도 무의미한 것입니다. 오직 예수님 이외에 참된 구원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은 이전에도 없었고 이후에도 절대 있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진리입니다. 우리는 이단들의 거짓된 속임수에 속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거룩한 것처럼 위장하며 또 다른 구원의 길이 있는 것처럼 현혹하는 거짓을 말하는 자들에 대하여 바르게 분별하는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예수님 이외에 구원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은 전무합니다.
묵상하기
나는 오직 예수님밖에 구원이 없음에 조금도 흔들림이 없는 신앙을 소유하고 있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