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능력의 복음전파자 아볼로
알렉산드리아에서 난 아볼로는 학문이 뛰어나고 성경에 능한 자였습니다. 하지만 그가 아는 신앙적 지식은 세례요한의 세례만 아는 수준이었습니다. 브리스길라와 아굴라는 그의 부족함에 대하여 충고합니다. 아볼로는 겸손하게 그들의 충고를 받아들이고 성령을 깨닫고 그리스도를 영적으로 체험을 합니다. 그리고 그는 복음을 전하기에 합당한 모습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그는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많은 사람들에게 증거하는 능력있는 복음 전도자로 변하였습니다. 바울사도도 후에 아볼로를 일컬어 바울이 심은 복음에 물을 준 사람으로 표현할 정도로 초기 선교에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아볼라가 가진 높은 학문과 성경 지식의 중심에 그리스도가 들어 감으로 그는 온전한 복음 증거자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신앙 삶의 중심에 예수 그리스도가 자리할 때에 비로소 내가 가진 모든 것들이 참된 복음의 능력으로 나타나게 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내 삶의 중심은 그리스도로 확고히 서 있는가?
2.브리스길라와 아굴라
좋은 선생을 만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아볼로라고 하는 능력의 복음 전파자가 세워 지는데 브리스길라와 아굴라 부부의 숨은 지도가 있었습니다. 아볼로가 예수 그리스도를 온전하게 알지 못할 때 그들은 나서서 아볼로에게 영적인 충고와 지도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역할은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복음에 대하여 잘못 이해하는 사람들에게 영적인 권위를 가지고 그들을 온전하게 세우는 일은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런 사람을 비난하고 그들이 복음의 자리에 서지 못하게 하려는 그릇된 열심들이 있음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하나님께서 어떤 이에게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것을 알고 깨닫게 하신 목적이 오해되어서는 안됩니다. 그것은 자신이 아는 것으로 다른 사람을 비난하게 하심이 아닙니다. 브리스길라와 아굴라가 아볼로를 세움과 같은 일을 행하게 하심입니다.
묵상하기
나의 신앙 지식이 남을 세우는데 바로 사용되고 있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