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성령은 사람을 변화시킵니다.(37절)
베드로의 설교를 들은 사람들의 대부분은 ""형제여 우리가 어찌할꼬""라고 회개하였습니다. 이것이 바로 복음의 능력입니다. 복음은 사람의 심령을 변화시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을 변화 시켜야 한다고 말합니다. 결국 이것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복음의 능력으로만 가능함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묵상하기
나는 하나님의 말씀앞에 겸손함을 유지하고 있는가?
2. 모든 민족에서 주어진 복음(39절)
복음은 모든 민족에게 주어졌습니다. 예수님을 그 마음속에 받아들인다면 그 사람이 누구이든간에 그들은 죄사함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의 복을 받게 됩니다. 이것은 참으로 위대한 것입니다. 우리가 복음을 전할때 모든 사람에게 전해야 합니다. 이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은 복음을 들을 수 있는 자격을 가졌음을 오늘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복음을 전할때 우리 자신이 가진 선입견을 없애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이땅에 복음이 전해지도록 동참하고 있는가?
3. 실천해야 능력이 나타납니다.(47절)
최근들어서 한국 교회의 성장이 멈추었다고 말합니다. 교회의 성장은 결코 프로그램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 성경에서는 교회성장의 근본 원리를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말씀을 듣고 말씀대로 행하며 기도하며 이웃을 돌아보는 등 다른 사람들의 칭송을 받게 될때 비로소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숫자를 더하신다고 말합니다. 가장 좋은 전도법은 내 자신의 삶을 드리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교회 성장은 교회에 출석하는 모든 성도들이 세상가운데서 칭송을 받음으로 하나님께서 숫자를 더하시는 것입니다.
묵상하기
나는 한 영혼을 주님께로 인도하기 위해서 힘쓰고 있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