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예수님은 누구신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못박혀 죽으시고 사흘만에 부활하시사 직적 많은 증거로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40일 동안 이땅에 계시고 감람산에서 승천하셨습니다. 그리고 제자들에게 성령을 선물로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나의 죄를 사해 주시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나를 위해 죽어주신 메시야 입니다. 그리고 부활 하셔서 우리에게 부활의 산 소망을 주신 분이십니다. 그분은 다시 이 땅에 오셔서 심판하실 심판주 이십니다. 이런 예수님을 온전히 바로 아는 믿음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나는 예수님을 참 나의 구주로 믿고 있는가?
2. 우리에게 무엇을 요구하셨나
성령을 주시기로 약속하시고 우리에게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가장 큰 문제는 성령충만하지 않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일을 맡아서 감당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일을 감당했던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신이 감동된 성령의 사람들이 이었습니다. 내가 얼마나 큰 일을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하기 전에 먼저 내가 성령에 충만한 사람인가를 돌아보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예수님의 부활로 마음이 급해진 제자들에게 예수님께서는 너희들이 나서서 무엇을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기다려서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도 예수님께서는 동일하게 말씀하실 것입니다.
묵상하기
나는 성령님과 동행하고 있는가?
3. 성령을 받으면
성령충만을 받은 자들은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가까운 곳에서부터 먼곳까지 전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성령님의 가장 큰 관심은 우리가 예수님의 참된 증인이 되는 것입니다. 혹시 내가 예수님의 증인임을 잊어버리고 마음대로 행하였다면 이제부터는 성령충만하여 참된 증인의 삶을 살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나는 복음을 전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