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참 목자이신 예수님
하나님께서 우리의 참 목자이신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바른길로 인도하시는 참된 목자가 되십니다. 그 목자는 선하시며 그의 양떼를 하나하나 다 보살피시는 분이십니다. 그의 양인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아시고 허락하여 주시는 분이십니다.
양은 목자의 음성을 듣고 그 목자의 인도함을 받습니다. 참 목자 되신 예수님께서는 그의 양 떼를 하나도 잃어버리거나 놓치지 않으십니다. 목자는 양들이 위험에 빠지지 않도록 지키고 보호해 줍니다.
양인 성도는 영원한 목자이신 예수님을 믿고 그 말씀을 온전히 따를 때 가장 행복합니다. 목자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 따를 때 형통함과 평안함을 누리게 됩니다.
묵상하기
참 목자이신 예수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며 사는가?
2. 우리 앞서 행하시는 목자되신 예수님
우리의 참 목자 되신 예수님께서는 그의 양 떼인 우리가 그릇된 길로 가지 않도록 우리 앞서 행하십니다. 신명기 1장 33절 말씀에 “그는 너희 앞서 행하시며 장막 칠 곳을 찾으시고 밤에는 불로 낮에는 구름으로 너희의 행할 길을 지시하신 자니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은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실 때 하나님께서 그들보다 앞서 행하셨음을 밝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의 참 목자이신 예수님께서도 그를 따르는 양 떼들보다 앞서 행하십니다. 그 양 떼들을 푸른 초장으로 인도해 주십니다. 우리는 주님보다 앞서 행하으로 그릇된 자리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항상 주님을 향해 나의 눈을 고정하고 따라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앞서 행하시는 예수님의 뒤를 잘 따르며 사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