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참된 믿음(30-32절)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많은 사람이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믿는 유대인들에게 제자가 되는 길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을 붙들고 있어야 진정한 제자가 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렇게 할 때 진리를 알게 되고 그 진리로 인하여 자유 함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의 제자는 주님의 가르침을 붙들고 사는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의 제자는 주님의 가르침을 통해서 진리를 깨닫습니다. 그 진리로 인하여 자유 함을 누리며 사는 자들입니다. 참된 자유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붙들고 사는 삶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묵상하기
나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붙잡고 사는 성도인가?
2.진정한 자유함(33-38절)
예수님께서 자유 함에 대하여 말씀하시자 자신들은 한 번도 종이 되어 본 적이 없고 육신 적으로 자유롭다고 말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죄를 짓는 자는 죄의 종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영안이 어두운 사람은 자신이 죄의 종이 되어 있다는 사실도 느끼지를 못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그 죄에서 자유롭게 해 주실 분은 오직 예수님 자신뿐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복음으로 인하여 자유 함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은혜가 없었다면 영원히 죄의 종으로 살았을 것입니다. 영원한 자유를 주신 주님께 감사하며 죄와 싸우기를 피 흘리기까지 싸우며 승리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묵상하기
나는 영적으로 자유 함을 누리고 사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