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를 대신하여 싸우소서(1-6절)
다윗은 하나님께 자신을 대신하여 적들과 싸워주실 것을 간구하고 있습니다. 다윗은 왕권에 대한 욕심에 눈이 멀어서 자신을 죽이려고 하는 사울의 무리들과의 싸움에서 그 문제에 대하여 하나님께서 나서서 간섭하여 주실 것을 간구합니다. 이러한 다윗의 요구에는 자신이 하나님앞에서 결코 그릇되게 행하지 않았음에 대한 자신감과 하나님의 공의로우심을 믿는 확고한 믿음에 근거한 간구임을 알 수 있습니다. 누가 다윗처럼 하나님께 감히 대신 싸우시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하나님앞에서 정직히 행한자라야 가능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나는 다윗과 같이 나의 억울함에 대하여 하나님께서 해결하여 주실 것을 간구하기에 부끄러움이 없는 삶을 살고 있는가?
2. 주님께 맡깁니다.(7-10절)
다윗은 자신에게 구원의 승리를 주실 하나님에 대하여 확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억울함을 해결하시고 적들이 쳐놓은 함정도 하나님께서 걷어 주시고 분명하게 구원하여 주실 것을 확신하였습니다. 다윗은 하나님께서는 힘센 사람들에게서 연약한 사람들을 건져 내시고 힘 없고 가난한 사람들을 강도들의 손에서 구원하여 주시는 분이심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를 사랑하는 자가 강하든지 약하든지 부하든지 가난하든지 그것을 문제삼지 않으십니다. 그를 믿고 따르는 자를 도우시고 구원을 허락하시는 분이십니다.
묵상하기
나는 다윗과 같이 나의 모든 문제를 하나님께 온전히 맡기고 살아가고 있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