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님밖에 없습니다.
다윗은 날마다 하나님을 주목하며 바라 본다고 말합니다. 쉬운성경 역본에 보면 15절에 내가 언제나 여호와를 바라봅니다. 왜냐하면 내가 덫에 걸리지 않도록 막아 주실 분은 주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라고 하였ㅅ브니다. 필자가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이유는 바로 하나님만이 잘못된 일에서 지켜 주고 위험에서 막아 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윗은 자신의 기도 속에서 자신이 처한 상황이 참으로 어렵고 힘이 들지만 자신은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주님께서 그분의 뜻 안에서 도와주실것을 간구하며 확신함을 나타냅니다. 참된 신앙의 사람은 어떠한 황경적 어려움이 닥쳐도 하나님밖에 자신을 도울 수 없음을 알고 그분께 의지하고 의탁하게 되는 것입니다. 나는 다윗과 같이 하나님만이 모든 것을 해결하실 수 있는 분임을 믿고 그분만 의지하며 살아가고 있는가 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2.긍휼함을 베푸소서
또한 다윗은 하나님께 자신의 고통과 괴로움을 내어 놓고 그분의 긍휼하심을 구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원수들이 얼마나 자신을 미워하는지도 하나님께 구합니다. 다윗의 하나님은 이러한 모든 다윗의 사정을 들으시고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이시며 그 모든 고통에서 건져 주시는 분이십니다. 우리 성도들도 우리의 모든 사정을 하나님께 바로 아뢰는 자들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분의 긍휼하심에 의지하여 그분이 이 모든일의 해결자가 되도록 할 때에 우리의 모든 문제는 순적히 해결되어 질 것입니다. 하나님앞에 성실함과 진실함으로 하나님의 긍휼하심과 도우심을 받는 성도가 되도록 힘써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1.나의 삶 속에 주님 한분이면 충분하다고 여기고 사는가?
2.나의 모든 사정을 그분께 아뢰고 그분의 긍휼하심을 구하고 살아가고 있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