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담대한 인생
다윗은 여호와는 자신의 빛이요 구원이심을 고백하면서 자신의 삶은 그 어떤 위험앞에서나 또는 환경앞에서도 아무런 두려움이 없는 삶을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다윗이 이러한 고백을 할 수 있는 그 힘은 바로 그의 구원자이신 여호와 하나님으로 인한 것임을 고백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래앞에 두려워하고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을 만날때 어찌할 줄모르며 힘들어 합니다. 하지만 여호와 하나님을 진정한 구원자로 받아들이는 성도는 다윗의 고백과 같이 어떠한 상황속에서도 담대하고 두려워 하지 않고 오히려 더욱 더 평안함을 누리는 삶을 살게 된다는 것을 다윗을 보여 줍니다. 우리 성도들도 이러한 다윗을 믿음을 본받아서 어떠한 경우에도 평안함을 잃지 않고 담대한 인생을 살아 갈 수 있는 참된 믿음을 소유하도록 힘써야 할 것입니다.
2.다윗의 한가지 소원
다윗은 여호와께 구하는 한가지 소원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 소원은 세상에서 큰 재물을 갖는 것이거나 또는 권력을 갖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고백하기를 자신의 평생에 늘 여호와의 집에 살면서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보고 성전에서 주님을 뵙는 것이라고 고백합니다. 다윗은 세상의 그 무엇보다 주님과 함께 하는 것을 가장 큰 소원으로 삼았던 사람입니다. 다윗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다윗의 삶을 닮아 가는 성도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삶에 가장 중요한 한가지를 하나님께 구하라고 할 때에 다윗과 같이 고백할 수 있는 믿음의 성도들이 되도록 힘써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1.나는 하나님을 나의 빛이요 구원자로 인정하며 받아 들이고 있는가?
2.나는 다윗과 같이 여호와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를 가장 귀한 것으로 여기고 있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