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미디안을 대적하라 (민수기25장 14-18절)  

    성경구절(개역개정)      
[민수기 25:14] 

죽임을 당한 이스라엘 남자 곧 미디안 여인과 함께 죽임을 당한 자의 이름은 시므리니 살루의 아들이요 시므온인의 조상의 가문 중 한 지도자이며

[민수기 25:15] 

죽임을 당한 미디안 여인의 이름은 고스비이니 수르의 딸이라 수르는 미디안 백성의 한 조상의 가문의 수령이었더라

[민수기 25:16]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민수기 25:17] 

미디안인들을 대적하여 그들을 치라

[민수기 25:18] 

이는 그들이 속임수로 너희를 대적하되 브올의 일과 미디안 지휘관의 딸 곧 브올의 일로 염병이 일어난 날에 죽임을 당한 그들의 자매 고스비의 사건으로 너희를 유혹하였음이니라

1.시므리와 고스비의 죽음

미디안에 속한 한 집안의 우두머리의 딸 고스비와 시므리의 일은 참으로 충격적인 결과를 낳았습니다. 그 시점이 음행의 죄로 인하여 이스라엘 온 땅에 병이 퍼져 있을 때에 있었습니다. 음행의 죄로 인한 하나님의 징계의 그 중심에서 시므리는 또 다시 음행의 죄를 지은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비느하스의 손에 의해서 죽임을 당하고 말았습니다.

우리는 죄를 너무 안일하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죄를 짓도록 하는 사단은 집요하게 하나님의 사람들을 무너뜨리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그 땅 가운데 음행의 죄로 인하여 고통을 겪고 있을 때에 시므리는 영적인 눈과 귀가 다 막혀 버려 또 다시 그 죄에 빠졌던 것입니다.

성도는 하나님께서 지금 이 시대에 무엇을 원하시고 계신지 우리의 주변을 통하여 발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죄에서 자신을 정결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묵상하기
우리 사회를 징계 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깨닫지 못하고 동일한 죄에 빠져 있지 않은가?


2.미디안을 대적하라

하나님께서 한가지 명령을 하셨습니다. 그것은 미디안을 대적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들을 치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그들을 죽이라는 말씀입니다. 즉 미디안은 화해의 대상이 아니라 대적의 대상이라고 명시해 주신 것입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이스라엘을 거짓과 음행으로 하나님과 관계를 무너뜨렸기 때문입니다. 미디안은 결코 이스라엘과 화해해야 할 대상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성도된 우리의 주변에도 하나님께서 대적하라고 하신 미디안의 존재가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를 갖지 못하도록 하는 것들은 화해의 대상이 아니라 대적의 대상입니다.

무엇이 나로 하여금 하나님과의 관계를 멀어지게 하는지 살피는 안목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안에 숨어있는 미디안들을 찾아서 그들을 대적하여 침으로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를 유지하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묵상하기
내 삶속에 대적해야 할 미디안을 품고 살고 있지는 않은가?



1.내 삶의 주변을 통해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에 민감하게 하소서.
2.미디안을 바르게 분별하고 대적하게 하소서.

*자료제공: 김성철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