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어려움에 빠진 아사의 기도
아사는 오늘 성경에서 자신에게 닥친 어려움을 어떻게 믿음으로 이겨내는가를 보여 줍니다. 에디오피아의 세라가 많은 군사와 전차 삼백대를 가지고 쳐들어 왔습니다. 그들앞의 유다 군대는 약한 군대였습니다. 아사는 그것을 인정하고 하나님께 도움을 구합니다. 약하기 때문에 포기한 것이 아니라 약하기 때문에 하나님께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신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입어야 함을 간구하였습니다. 아사의 기도는 힘이 있습니다. 그는 약한 군대와 강한 군대가 싸우면 강한 군대가 이기지만 그 약한 군대가 하나님을 의지할 때에는 강한 군대를 이길 수 있음을 확신하고 기도드렸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세상을 이기는 힘은 강한 군대라고 하는 조건이 아닙니다. 그 조건을 뛰어넘어서 이기게 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분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묵상하기
나에게 닥치는 어려움에 대하여 먼저 하나님께 기도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가?
2.승리하게 하신 하나님
아사는 하나님께 기도하고 그 전쟁에 나아갔습니다. 그는 기도만 하고 그 자리에 머물러 선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승리하게 하실 것을 믿고 나아갔습니다. 그리고 승리하였습니다. 이것이 신앙인의 승리 비결입니다. 우리는 어려움을 당할때에 하나님께 먼저 기도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조건과 환경을 따지지 않고 하나님께서 이기게 하실 것으로 확신하고 믿고 나아가서 싸울때에 놀라운 승리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보다 강한것은 이땅에 아무것도 없기 때문입니다.
묵상하기
나는 아사처럼 담대함으로 하나님을 믿고 나아가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