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전문성을 가진 자들
다윗과 함께 한 사람들 가운데 스불론 사람들은 특별히 훈련을 받은 군인들로서 온갖 전쟁무기를 다룰 수 있는 기술을 익힌 사람들이 왔다고 성경은 기록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가진 재능과 기술을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이십니다. 스불론 사람들은 잘 훈련되어진 사람들로서 그들은 그 전문성을 가지고 오직 다윗에게만 충성을 다하였습니다. 그들은 그 전문성들을 그릇된 일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두 마음을 품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재능을 주시고 전문성을 주실 때에 그것을 두 마음을 품지않고 오직 하나님을 위하여 사용하기를 원하십니다. 우리가 그렇게 믿음안에서 오직 주님만을 위하여 사용할 때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는 것입니다.
묵상하기
나는 스불론사람과 같이 내게 주신 재능을 오직 주님만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가?
2.한 마음으로 섬긴 자들입니다.
다윗을 따르는 사람들은 한 마음으로 다윗을 따랐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가진 무기들을 가지고 모여서 오직 다윗을 왕으로 삼는 일에 하나되었습니다. 그리고 역사를 이루었습니다. 우리도 이와같이 하나님의 일을 행할 때에 그 일을 행하는 자들이 한 마음으로 섬길 때 역사가 일어납니다. 사단은 하나님의 영적 공동체속에 분란을 일으키려고 하고 그 속에서 서로 다른 생각을 갖도록 하기 위해서 애를 씁니다. 우리는 믿음의 일을 하면서 혹시라도 나의 이기심으로 인하여 공동체의 하나됨을 무너뜨리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나는 하나님의 일을 행함에 있어서 한 마음으로 달려 가고 있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