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애를 베푸십니다.(12절)
하나님의 법도를 듣고 지켜 행하는 자에게 주어지는 복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인애를 베푸신다는 것입니다. 인애는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을 향하여 베풀어 주시는 은혜와 자비를 말합니다. 결국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법도에 순종하는 백성에게 자비와 은혜를 베풀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2.번성케 하십니다.(13절)
또 하나님의 법도를 지켜 행하는 자에게 자손을 번성케 하심으로 사회적으로 힘을 갖도록 하신다는 것입니다. 고대 사회에서 사람의 숫자는 곧 힘으로 연결 되었기 때문에 이 말씀은 사회적으로 힘을 가질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행하신다는 약속입니다. 하나님의 법도를 지켜 행하는 사람은 사회적으로 번성한 사람이 되게 해 주십니다.
3.물질적인 풍요를 주십니다.(13,14절)
하나님의 법도를 지켜 행하는 자에게 주어지는 또 하나의 복은 물질적인 풍요를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가 가진 토지와 소산이 많아지도록 해 주십니다. 하나님께서 비를 내리지 않으시면 그 누구도 풍성한 곡식을 거둘 수 없듯이 물질의 축복은 하나님께서 허락해야 가능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법도를 지켜 행하는 자에게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물질적인 풍요로움을 허락해 주시는 것입니다.
4.건강의 복을 주십니다.(15절)
하나님의 법도를 지켜 행하는 자에게 주어지는 또 하나의 복은 육신의 건강함을 지켜 주신다는 약속입니다. 세상의 질병에서 부터 지켜 주신다고 말씀하십니다. 가장 좋은 건강의 비결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는 것임을 알고 먼저 영혼이 잘 되는 일을 위하여 말씀을 지켜 행하는 성도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