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명령하신 것을 지키라(1-4절)
모세는 가나안에 들어가서 살다가 범죄하여 하나님의 징계로 다른 나라들로 흩어 졌을 때에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를 말합니다. 그때 가장 먼저 떠 올릴 것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복과 저주를 기억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그분의 명령을 지켜 행하라고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진심으로 회개하고 돌아오기만 하면 마음을 돌이켜서 그들이 어디에 있든지 다시 회복시켜 주실 것이라고 말합니다.
오늘 이 말씀을 늘 마음에 새겨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앞에 그릇되게 행함으로 주어진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빠른 길은 회개하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여야 합니다.
묵상하기
나는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를 항상 유지하고 있는가?
2.하나님의 사랑(5-10절)
하나님께 회개하고 돌아오는 그의 백성에 대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말씀하십니다. 그들을 가나안으로 돌아오게 하시고 그들 조상들보다 더 잘 되게 해 주신다고 약속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할 수 있도록 도우십니다. 또한 그들의 가축들은 새끼를 많이 낳게 하시고 농사는 풍성하게 해 주신다고 약속하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떠나 있을 때 얼마나 그들을 기다리시고 계셨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끝이 없으십니다. 그의 자녀가 그분의 말씀을 순종하고 행할 때에 넘치게 주시기를 기뻐하시는 분이십니다. 우리는 어떠한 경우에도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자리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힘써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누리며 살고 있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