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하나님의 말씀이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있는 곳에는 복음의 놀라운 전파와 성장의 역사가 일어납니다.(7절) 가장 강력한 성장의 힘은 곧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우리의 삶에 있어서도 한 개인의 삶이 능력의 삶을 소유하기 위하여는 항상 하나님의 말씀이 그의 삶속에 넘칠때 가능합니다. 심령을 변화시킬 수 있는 유일한 힘을 가진 것이 바로 말씀입니다. 당시에 완고하고 자기 주장이 강한 제사장들을 돌이키게 할 수 있는 힘도 바로 말씀의 능력이었습니다. 말씀은 심령을 녹일 수 있는 유일한 것입니다.
묵상하기
내 삶은 말씀 중심의 삶을 살고 있는가?
2.은혜와 권능이 충만한 스데반 집사
새롭게 선출된 7집사 중 한 사람인 스데반은 특별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말씀의 지혜가 풍성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자신들을 대적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말씀의 능력으로 이기게 됩니다.(10절) 오늘 스데반은 자신을 어렵게 하려는 사람들 앞에서도 오직 말씀의 능력으로 그들에게 선포하고 있음을 봅니다. 우리는 항상 스데반과 같이 말씀의 권능과 은혜가 충만한 삶을 살기를 소망하며 살아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나는 말씀의 능력을 갖추기 위해 힘쓰고 있는가?
3.눈먼 사람들
스데반의 말을 듣고 잘못된 계략을 꾸미는 사람들이 있습니다.(11절) 이들은 자신들의 잘못을 회개하지 않고 오히려 스데반을 죄인으로 몰아서 그를 재판정에 세우게 됩니다. 사단은 사람들이 말씀을 들을 때에 그 말씀을 그대로 받아 들이지 못하게 방해 합니다. 사단의 노예가 된 그들은 스데반을 미워하게 되고 그 미움을 행동으로 옮기게 됩니다. 우리는 오늘 스데반을 통해서 믿음으로 바로 행할 때에도 어려움을 당할 수 있음을 알게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오히려 미움으로 죄를 지은 이들과 같이 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나는 말씀을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이는 겸손함을 가지고 사는가?
(예화) 범죄를 영속화시키는 시기심
우리는 시기심의 충동에 의해 그의 동생을 죽인 최초의 살인자 가인에게서 시기심을 발견한다. 우리는 또한 시기심으로 인해 다윗을 죽이려고 여러 해 동안 음모를 꾸민 사울의 음울한 복수의 정신 속에서도 시기심을 발견한다. 우리는 또한 나봇의 포도원을 탐냈기 때문에 그것을 얻기 위하여 살인을 한 이스라엘의 왕에게서도 시기심을 발견한다. 그렇다. 시기심은 지옥에서 계획되었거나 지상에서 행해진 가장 악랄한 범죄를 영속화시키는 것이었다. 그것에 대해서는 태양도 보기를 거절하고, 자연도 바위를 쪼갬으로써 그것에 대한 혐오감을 표시했다. 나는 여기서 그리스도의 십자가 처형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복음서 기자에 따르면 유대인들은 시기심으로 인해 우리 주님을 넘겨 주었기 때문이다.
[J.A. 제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