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성령시대가 열렸습니다.
베드로는 성령충만한 자신들을 향해서 술에 취하였다고 말하는 그들에게 자신들이 술에 취한 것이 아니라 성경이 성취된 것이라고 선포하고 있습니다. 베드로는 요엘선지자가 예언한 성령시대가 열렸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사건을 통해서 성경은 그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이전 구약시대에 예언되어진 내용이 사도시대에 실현되어 졌다면 지금 예언되어진 말씀들은 분명 그대로 이루어질것임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욱 더 말씀을 신뢰하고 말씀대로 살아가기에 힘쓰는 성도들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나는 말씀을 온전히 신뢰하고 말씀대로 행하는 자인가?
2.구원의 선포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는 말씀은 인류를 향한 구원의 선포입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이땅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이루시고자 했던 사역의 본질이 온전히 이루어졌음을 나타냅니다. 구원에는 아무런 어떤 조건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오직 예수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믿고 그것을 믿는 자는 누구든지 구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진 것입니다. 이것이 곧 기독교 신앙의 중심이며 본질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구원을 선물 받았음을 감사하면서 그 은혜에 합당한 믿음의 삶을 살기에 몸과 마음을 다 드리는 성도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묵상하기
나는 믿음으로 구원받은 그 은혜에 감사하며 온전히 주님을 높이며 사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