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25장 1절 부터  25장 11절 까지

 

[창 25장1절]

아브라함은 다시 아내를 맞아들였습니다. 아브라함의 새 아내 이름은 그두라입니다.

 

 

[창 25장2절]

그두라는 시므란과 욕산과 므단과 미디안과 이스박과 수아를 낳았습니다.

 

 

[창 25장3절]

욕산은 스바와 드단의 아버지입니다. 드단의 자손은 앗시리아 백성과 르두시 백성과 르움미 백성입니다.

 

 

[창 25장4절]

미디안의 아들은 에바와 에벨과 하녹과 아비다와 엘다아입니다. 이들은 모두 그두라의 자손입니다.

 

 

[창 25장5절]

아브라함은 자기 재산을 모두 이삭에게 주었습니다.

 

 

[창 25장6절]

하지만 죽기 전에 다른 아내들에게서 얻은 아들들에게도 선물을 주었습니다. 아브라함은 그 아들들을 동쪽으로 보내어 이삭과 멀리 떨어져 살게 했습니다.

 

 

[창 25장7절]

아브라함은 백일흔다섯 살까지 살았습니다.

 

 

[창 25장8절]

아브라함은 오랫동안, 평안히 살다가 숨을 거두어 자기 조상들에게로 돌아갔습니다.

 

 

[창 25장9절]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과 이스마엘은 아브라함을 막벨라 동굴에 장사지냈습니다. 이 동굴은 마므레 동쪽 에브론의 밭에 있었습니다. 에브론은 헷 사람 소할의 아들이었습니다.

 

 

[창 25장10절]

그 밭은 아브라함이 헷 사람들에게서 산 밭이었습니다. 아브라함은 그 곳에 아내 사라와 함께 묻혔습니다.

 

 

[창 25장11절]

아브라함이 죽은 뒤에 하나님께서는 그의 아들 이삭에게 복을 주셨습니다. 이삭은 그 때, 브엘라해로이 근처에 살고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힘들게 하시기를 원하시는 분이 아니라 우리가 다시는 흔들리지 않는 믿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이끄시고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순종한 아브라함은 175세로 가나안에서 숨을 거두었어요.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장수의 복을 주셨어요.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많은 일들을 행했어요. 그래서 말년에 하나님께서는 35년 동안 아주 평범한 삶의 휴식을 허락하셨어요. 하나님께서는 그의 말씀대로 행한 믿음의 자녀에게 필요한 것을 채우시며 역사하시고 도우시는 분이세요. 아브라함처럼 늙어서 범사에 복을 받는 삶을 누리고자 한다면 지금 주어진 일에 충성하고 잘 훈련되어서 하나님 말씀대로 살아가는 친구들이 되어야겠어요.

 

 

하나님 지금 저에게 주어진 일에 충성하고 감사하며 살아가게 해 주세요. 작은 것에도 충성할 수 있는 제가 되게 해 주세요. 어떤 일에도 감사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려 드리는 제가 되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