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uare14_green.gif 사람관계 고민으로 기도부탁드립니다.
 조회수 : 554 / 등록일 : 2019년02월26일 / 글쓴이 (E-mail) : my012angel

제가 몇년 전 회사에서 알게 된 외국인 고객과의 인연으로 현재까지 연락을
해오고 있습니다. 당시 제가 외국인 안내 서비스 직종에 일하다가 고객을 만난 계기로
가끔 한국으로 쇼핑올 때 페이를 받고 쇼핑가이드를 해주는 관계가 되었습니다.
근데 이 분 성격이 굉장히 불안정하고 줏대 없는 성격이셔서 사람을 좀 힘들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자기 필요한 거 알아봐 달라는 부탁은 노페이로 당연히 서슴없이 부탁합니다.
제가 힘이 들어서 “나는 우리가 비즈니스 관계가 아니라 그냥 가끔 만나 식사정도 하는 친구사이가 되길 바란다” 라고 제가 고백하니까 그 이후에는 부탁을 많이 못하더라구요.
그러다가 친구로써 가까워지다가다도 가끔 연락할 때는 다 자기 필요한 거 부탁할 때만입니다.
몇 일 전까지 잘 만나서 밥 먹고 깊은 속내 얘기했는데 또 며칠 뒤 자기 필요한 거 좀 알아봐달라 합니다... 오늘은 진짜 순간 너무 화가 나서 앞으로 계속 참을 수는 없을 거 같아..
이 사람과의 관계를 마지막으로 생각해보려 하는데..
늘 자기 이익에 제가 도움을 주는 것이 미련한 것인지 성경적으로 어떻게 관계를 봐야하나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7542
기도해보세요. 매번 그런식이면 단호하게 분명하게 말씀하시고 . 저의 생각은 나중에 손해끼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2019-02-27)    
jhddjhdd
일로 만나는 관계가 아니라 개인적인 관계에서는 주고 받는 것이 너무 기울지 않아야 스트레스 없이 그 관계가 유지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방적으로 요구받고 일상생활의 평정심에 큰 스트레스를 유발할 정도라면 나중을 위해서라도 지혜롭게 관계를 정리하는 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2019-03-17)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 [tjgus2] [답변]제 여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꼭 읽어주시고 기도해주세요
▽다음 [place2a] 빌라 매매되어 안정된 마음으로 이사